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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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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 홍성소방서]소방관련 민원업무는 ‘소민터’로 해결
전국취재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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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 홍성소방서(서장; 유현근)는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소방민원센터를 상시 운영 중이다.

소방민원센터는 민원인이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에 접속해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결과 제출, 소방안전관리자 및 보조자 선해임 신고, 23급 소방안전관리 선임 연기 신청 등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구축돼 전국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시스템이다.

이용방법은 소방민원센터(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통해 민원신청을 하면 소방서 담당자가 이를 접수해 관련 민원을 처리하는 방법으로 운영되며 신청한 민원의 진행사항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민원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민효진 주임은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민원업무를 위해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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