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예산소방서]다중이용업소 소방안전교육 안내

뉴스일자: 2018-01-13

충남 예산소방서(서장; 권주태)는 2018년을 맞아 다중이용업소 업주와 종업원에게 다중이용업소 소방안전교육을 알리고 나섰다.

다중이용업소를 처음 시작하는 영업주나 종업원들은 의무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받아야 하며, 2017년 1월 21일부터 다중이용업소 소방안전교육이 강화돼, 모든 영업주 및 종업원은 2년에 1회 이상 보수교육을 주기적으로 받아야 한다.

교육 참여 방법은 인근 소방서를 방문해 받는 집합교육과 한국소방안전협희 사이버교육센터에서 받는 사이버교육이 있으며, 인근에 소방서가 없거나, 불가피한 사정으로 정해진 날짜와 시간을 맞추지 못하면 사이버 교육을 이용하면 이러한 불편을 해소할 수 있다.

사이버 교육에 참여하는 방법은 한국소방안전협회 사이버교육센터(http://www.kfsa.or.kr)로 접속해 회원가입을 하면 교육을 받을 수 있고, 교육을 수료한 후 발급되는 이수증명서를 관할 소방관서로 제출하면 소방관서에서 집합교육을 받은 것과 동일한 효과가 있다.

한편, 예산소방서는 매달 셋째 주 목요일 오후 2시 예산소방서 별관 3층 회의실에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은 예산소방서 예방교육팀(☎041-330-4264)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