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풍양보건소]한걸음 더! 찾아가는 건강소통반 운영

뉴스일자: 2018-04-16

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윤경택) 건강소통반은 지난 13일 별내 동장회의, 진접 이․통장협의회에 방문. 평소 자주 접하지 못하는 인체장기조직기증에 대해 홍보했다.

남양주풍양보건소는 개청 1주년을 맞아, 시민과 더욱 소통하는 보건소로 도약하기 위해 “2018년 한걸음 더! 찾아가는 건강소통반” 을 적극 운영하고 있다.

남양주풍양보건소 건강소통반은 시민 생활터에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보건서비스에 대한 수요(needs)를 파악해, 시민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구성된 민관소통활성화 운영단으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 해 개청 이래로 운영을 시작한 ‘남양주풍양보건소 건강소통반’은 경로당․권역별행사․ 협의회 등에 참석, 시민 생활현장에서의 수요를 즉각적으로 파악하고, 방역소독 등 접수된 민원사항을 신속히 처리했다.

또, 생애주기별 예방접종을 홍보‧독려하고, 방역취약지에는 선제적 방역사업을 시행하며 쾌적한 환경을 제공했던 점은 시민들께 큰 호평을 받기도 했다.

보건소 관게자는 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보건사업안내 및 의견을 경청할 예정이며, 보건서비스에 관한의견을 향후 사업추진에 검토 및 반영하는 등 민관소통을 활성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