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금곡금곡양정희망케어센터

지역 내 노후 주거환경 개선 집수리 봉사 활동
뉴스일자: 2018-05-28

남양주시 금곡양정희망케어센터(센터장; 김기수)는 금곡동 복지넷, 금곡양정희망하우스봉사단과 함께 지난 26일 가정의 달을 맞아 금곡동 저소득 주거취약계층 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집수리 활동을 진행했다.

집수리는 비가 올 때마다 집 바닥에 빗물이 고여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던 주거취약계층 가구에게 하수 배관 수리를 시작으로 장판 교체, 세면대 설치 등 다가올 장마를 대비. 맞춤형 주거환경 개선서비스를 제공했다.

금곡동 복지넷 위원들과 금곡양정희망하우스봉사단원들은 대상가구의 주거안전과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초여름 같았던 날씨에도 불구하고 구슬땀을 흘리며 끝까지 참여해 집수리 봉사활동에 훈훈함을 더했다. 

정승훈 금곡동복지넷 위원장은 “이번 집수리는 금곡동복지공동체가 함께 소외된 이웃에게 웃음을 전해 줄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금곡동 소외 이웃들을 위해 더욱 협력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우명섭 금곡양정희망하우스 단장은 “행복의 시작은 봉사로부터 온다는 말이 있듯이 집수리 봉사활동을 통해 금곡동에 웃음이 끊이질 않았으면 좋겠다. 앞으로 주거취약계층을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금곡양정희망하우스봉사단은 금곡양정희망케어센터와 함께 금곡동, 양정동 주거취약계층을 위한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매월 2회 이상 진행하고 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