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파랑새봉사단

갈매경로당 어르신들께 봉사로 따뜻한 정 나눠
뉴스일자: 2018-06-05

지난 6월 2일(토) 파랑새봉사단이 주관하는 ‘어르신 건강 기원 삼계탕 나눔’행사가 구리시(시장 권한 대행; 예창섭) 갈매동(동장; 김종근)에서 진행됐다.

갈매동 LH 1단지 경로당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이 보양식을 통해 여름을 건강하게 나시길 바라는 자리로 어르신 8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파랑새봉사단 회원 20여명이 참석해 아침 일찍부터 구슬땀을 흘리며 정성껏 끓인 삼계탕과 과일, 떡, 음료 등을 대접하고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했다.

특히 갑자기 더워진 날씨에 기력이 떨어지신 어르신들은 삼계탕과 함께 담소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평소에도 파랑새봉사회는 취약 계층 생필품 지원 및 주거 환경 개선, 저소득 가구 연탄지원 등 이웃사랑 나눔 행사를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어 지역 사회에 큰 귀감이 되고 있다.

파랑새봉사단 이종배 회장은“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보내는데 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갈매동 주민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이웃사랑 나눔 행사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김종근 갈매동장은 “귀한 음식을 정성껏 준비한 파랑새봉사단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주민센터에서도 어르신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