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농촌봉사활동으로 구슬땀

남양주시 진건 시설채소농가 찾아 일손 도와
뉴스일자: 2018-11-09

구리농수산물공사와 (사)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사랑나눔단(이사장; 이소범)은 유통인, 도매시장 홍보대사와 함께 11월 8일 지역사회 공헌과 사회적 가치 향상을 위해 도매시장 인근 남양주시 전건읍 소재 시설채소 농가를 찾아 비닐하우스 정비 등 일손을 도우며 지역 농촌 사랑을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비바람이 부는 궂은 가을 날씨에도 불구하고 구리농수산물공사와 도매법인 직원, 도매시장 홍보대사 등 40여명은 진건읍 일대의 시설채소 농가 5개소를 방문해 비닐하우스 정비와 잡초 제초작업 등 일손을 도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진건농협은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개장 초부터 지금까지 주로 시금치, 쪽파 등 시설채소를 출하해 오고있으며 도매시장의 성장·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있다.

그러나 최근들어 농촌 고령화와 지역 개발로 재배면적이 점진적으로 감소하며 수익성 악화와 일손 부족으로 시설 자동화와 업종 전환이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진건농협 안성기 조합장은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깊어가는 가을 비바람이 부는 궂은 날씨에도 우리 지역 농가의 일손을 덜어 주기 위해 봉사활동을 오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러한 봉사활동이 지역 농업인과 구리도매시장이 더욱 가까워 질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이러한 협력이 앞으로 더욱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