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천안동남소방서]‘소방대 진입창’ 지정 운영 추진

뉴스일자: 2018-12-27

충남 천안동남소방서(서장; 김경호)는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피난약자시설인 관내 요양병원에 대해 소방대 진입창을 지정. 운영할 계획을 추진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소방대진입창의 지정취지와 필요성을 설명하는 방문 간담회를 갖고 건물 내 진입 가능 유리창에 표식을 붙이는 등 피난약자시설에 대한 안전대책을 시행한다.고 전했다.

소방대진입창이란 화재 등 대형 재난 발생 시 소방대원들이 신속히 건물내부로 진입해 인명 구조활동과 화재 진압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이다.

이날 간담회 주요 내용은 ▲내부 구조상 피난약자가 다수 거주하는 층의 창 ▲복식사다리가 최대 전개 가능한 층으로 진압 및 구조가 용이한 창 ▲도로에 면한 창으로내부 진입시 장애물이 없는 창 등을 우선 지정해 이를 식별할 수 있는 소방대진입창 스티커를 부착하고 주변관리를 당부했다.

문재현 화재대책과장은 “요양병원 등 피난약자분들이 다수 거주하는 시설은 화재 발생 시 인명 피해가 많이 발생할 수 있다”며 “소방대진입창 지정으로 신속한 현장대응이 가능한 만큼 시설 관계자 분들은 진입창 주변에 물건 적치를 하지 않도록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