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예산소방서]소방안전관리자 실무교육은 필수

뉴스일자: 2019-02-25

충남 예산소방서(서장; 강기원)는 소방안전관리자와 소방안전관리보조자의 실무능력을 향상시켜 자율 방화관리 체계를 확립하기위해 기간 내 실무교육을 이수하도록 적극 안내하고 있다.

소방안전관리자와 소방안전관리 보조자는 선임 후 6개월 이내에 실무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그 이후에는 2년마다 1회씩 의무적으로 실무교육을 받아야 한다.

종전 법령에는 소방안전관리자 실무교육 미이수시에는 안전관리업무 정지 처분을 받았으나,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령’개정으로 실무교육을 받지 않은 경우에는 과태료 50만원이 부과된다.

유문종 예방교육팀장은 “제천·밀양화재 사고 이후 소방안전관리 업무의 중요성이 부각되었으며, 소방안전관리자 및 보조자 실무교육은 화재 시 초기대응 및 소방안전관리 업무수행에 있어서 꼭 필요한 교육이므로, 일정을 확인하여 교육을 반드시 이수 해야한다”고 전했다.

한편 교육일정은 한국소방안전원 홈페이지(www.kfsa.or.kr) 에서 확인 가능하며 실무교육의 자세한 사항은 한국소방안전협회 대전충남지부 (☎ 042-638-4119/7119)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