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천안동남소방서]취약계층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나눔 행사’ 개최

뉴스일자: 2019-05-16

충남 천안동남소방서(서장; 구동철)는 5월 16일 오후. 남양유업 천안공장(청수동 소재) 야외 부지에서 양승조 도지사를 비롯. 충남도의장, 천안시장, 시의장, 국회의원 및 유관기관 대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취약계층에 대한 주택용 소방시설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충남소방본부와 천안동남소방서 주관으로 취약계층에 대해 주택용 소방시설을 나누고 설치하며 안전을 선물하는 뜻깊은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부, 소방시설 나누미 위촉 및 설치단 발대 후 2부 행사로 설치단이 직접 취약계층가구를 방문해 소화기를 전달하고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설치하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한편 이번 행사에 보급하는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은 도비 구입분과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한 천안시 동남구 등단체·기업들의 기증으로 마련됐다.

구동철 소방서장은“주택용 소방시설은 화재초기에 진압과 대피를 위해 꼭 필요한 시설이며, 법적으로 의무 설치해야 하지만 아직씨지도 주택용 소방시설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기에 이번 행사를 계기로 중요성이 제고되기를 바란다”. 며, 안전한 손길이 닿지 않는 가구가 없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