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해오름봉사단, 어르신들 설렁탕 나눔 봉사 실시

뉴스일자: 2019-06-21

구리시(시장; 안승남) 교문1동 소재에서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해오름봉사회(회장; 이용심)는 21일 교문1동 독거노인 20여명을 대상으로 ‘사랑의 설렁탕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설렁탕 나눔 봉사는 무더운 여름을 이겨낼 수 있도록 혼자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식사 한 끼를 대접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식사 대접 나눔 봉사에 필요한 경비는 해오름봉사회 기금으로 준비돼 더욱 의미가 있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설렁탕과 떡, 과일 등을 대접했으며, 제이에스버블의 후원으로 천연 비누도 나눠드리는 등 어르신들에게 풍성한 하루를 선사해 드렸다.

이용심 해오름봉사회장은 “회원들의 작은 정성을 모아 독거어르신들에게 무더운 여름을 이겨낼 수 있도록 음식을 대접할 수 있어서 마음이 뿌듯하고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해오름봉사단은 지난 2018년 7월부터 봉사를 시작해 관내 독거어르신들을 위해 서민 음식인 ‘설렁탕’ 나눔 행사와 함께 머리 염색 등을 후원 봉사하는 등 시민 행복특별시 구현에 앞장서고 있는 단체다.

김칠수 교문1동장은 “어르신들에게 설렁탕 대접을 하며 훈훈한 정을 나눌 수 있게 해주신 해오름봉사회에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고 따뜻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보살핌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