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동물보호 캠페인 실시

뉴스일자: 2019-06-27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26일 갈매천 일대에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만들기’를 위해 동물 보호 캠페인을 실시했다.

동물보호 캠페인은 유실·유기동물 및 반려견 안전사고 증가에 따라 반려동물 돌봄 시민의 기본 에티켓을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자발적인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매월 구리시 관내 공원 등 반려동물 돌봄 시민이 주로 이용하는 지역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날 캠페인에는 시민들에게 홍보물을 직접 배포하며, 동물 등록제, 외출 시 목줄 및 인식표(필수 기재사항: 동물등록번호, 보호자 성명, 연락처) 착용, 배설물 수거(배변 봉투 지참) 등 기본적인 반려동물 돌봄 시민의 준수 사항에 대해 자세히 홍보하며, 지도·점검도 병행했다.

시 관계자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서는 모든 시민의 협조가 필요하며, 동물보호법 준수 사항인 ‘반려견 동물등록, 외출 시 목줄ㆍ인식표 착용, 외출 시 배변처리’ 등을 철저히 지켜주기 바란다.”며, “동물 등록 참여로 유실동물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