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치매안심센터 견학 프로그램 성황리 마쳐

뉴스일자: 2019-07-01

구리시(시장; 안승남)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8일 치매안심센터 견학 프로그램인 ‘치매야! 놀자~’를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마쳤다.

치매안심센터 견학 프로그램 ‘치매야! 놀자~’는 어르신들의 치매에 대한 걱정과 불안을 해소하고 치매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치매 관련 정보와 서비스를 널리 알리기 위해 올해 6월부터 진행된 프로그램이다.

매월 둘째, 넷째주 금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지난 14일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치매 조기 발견의 중요성과 예방법, 대처법 ▲치매안심센터의 다양한 사업 홍보 및 안내 ▲과거 회상 컬러링 미술 치료 체험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간식 만들어 먹기 ▲치매 선별검진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A어르신은 “그동안 치매로 인한 걱정으로 스트레스가 많았는데 이번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잠시나마 활력을 찾고 치매 예방에 대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최애경 구리시 치매안심센터센터장은 “구리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계적인 치매 관리 사업을 통해 지역 사회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와 활력 있는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리시 치매안심센터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치매안심센터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견학을 원하시는 사람은 구리시 치매안심센터(☎ 031-550-8311, 8312)로 문의하면 된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