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구리시협의회 ‘나라 사랑 캠페인’ 전개

뉴스일자: 2019-08-16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8월 15일 ‘제74주년 8.15 경축식’에 맞춰 구리시 아트홀 분수광장에서 바르게살기운동 구리시협의회(회장; 오형근) 주관으로 ‘태극기 달기 나라사랑 캠페인’을 전개했다.

바르게살기 구리시협의회 회원 50여명은 경축일 오전부터 세찬 비가 오는 등 악천 후 속에서도 경축식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나라사랑 실천을 알리고, 태극기 달기 서명을 통해 가정용 태극기 200여개를 배부하며 국경일 국기달기 동참을 독려했다.

협의회는 2019년 경기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범시민 운동’ 단체 보조금 사업 일환으로 지난 6월 4일에는 ‘제64회 현충일’ 조기 달기 거리 캠페인(돌다리 공원, 구리전통시장 등), 7월 13일에는 ‘제71주년 제헌절’ 나라사랑 태극기 거리 캠페인(장자호수공원)을 펼친 바 있다. 

또한 협의회는 지난 6월 12일에는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홍보 캠페인뿐만 아니라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대상으로 태극기 에코백을 만들며, 태극기의 유래, 의미 등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오형근 회장은 “나라사랑 실천은 국경일 태극기 달기로부터 시작되고, 많은 분들이 국경일 태극기 게양에 동참하해태극기에 담겨 있는 숭고한 의미를 되새기면 좋겠다.”며, “앞으로 바르게살기운동 구리시협의회는 지속적인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의회 오형근 회장은 광복절이 다가오기 전 가정용 태극기 20여개를 직접 구입하고, 동구릉로 53번길 237-7번지 일대 가구 20세대의 게양된 헌 태극기를 회원들과 함께 교체해, 아름다운 나라사랑 운동의 모습을 보여줬다.

구리시협의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거리캠페인과 태극기 교육활동을 통해 나라사랑 실천을 위한 계몽적 범시민운동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