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소규모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 사업 실시

뉴스일자: 2019-09-24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9월 23일부터 10월 11일까지 소규모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 사업 신청자를 접수받는다.

소규모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 사업은 노후로 인해 안전성 우려 및 누수 등으로 생활 피해 등이 우려되는 소규모 공동주택의 문제점을 해소하여 쾌적한 주거 환경으로 조성할 수 있게 돕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건축법에 따라 건축허가를 받아 사용 승인 이후 5년이 경과(2014년 12월 31일 이전)된 소규모 공동주택(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등) 등이다. 대상 사업은 옥상 방수, 단지 내 도로⋅보도 보수, 외벽 도색 등이다.

지원 금액은 총 사업비의 최대 80%(2,000만원 이내)이며, 접수는 구리시청 2층 건축과 주택팀에서 진행한다.

보조금 지원 신청은 입주자 3분의 2이상의 동의서와 사업계획서, 설계서 등을 갖춰 신청 기간 내에 시청 건축과에서 접수하면 된다. 이후 신청 서류 검증 및 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대상 주택을 결정하고, 2020년 1월부터 협약 체결 및 보조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지원 기준 및 절차, 서식은 구리시청 홈페이지(www.guri.go.kr) 공고란에서 확인하면 된다.

(사진: 공사 전, 후 모습)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