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교문1동, 화재 취약 지역 소화 시설 전달식

뉴스일자: 2019-11-08

구리시(시장; 안승남) 교문1동은 지난 117일 비영리단체인 사단법인 더불어함께 새희망(대표; 김수웅)의 후원으로 교문1동 화재 취약 지역인 상덕마을에 소화 시설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동절기를 맞아 화재 사고 위험이 높은 지역에 소화 시설을 비치해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교문1동 맞춤형복지팀, 상덕마을 경로당 노인회장, 마을 통장 뿐만 아니라 상덕마을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더불어함께 새희망은 소화 시설인 소화기 50개와 방화포 50개를 전달하며 지역 주민들의 안전한 겨울나기를 응원했다. 이날 지원받은 소화기는 기존 소화기보다 작고 조작법이 쉬워 손쉽게 사용 가능하며, 방화포 또한 벽에 걸어둬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 한 후원기관 관계자들과 교문1동 맞춤형복지팀, 마을 통장 등은 선정 대상자 가정에 직접 방문해 소화기 및 방화포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곳에 배치하고 사용 방법을 설명하며 노인들도 쉽게 화재 사고로부터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함께 새희망 관계자는 화재 취약 지역인 상덕마을에 방문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화재 예방 지원품을 지급할 수 있어 기쁘고, 화재 사고가 없고 화재로부터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상덕마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문1동 맞춤형복지팀 관계자는 소화기와 방화포를 후원해 준 ()더불어함께 새희망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화재 사고 없는 교문1동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