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풍양보건소]오남건강생활지원센터

저신장·성조숙증관련 건강강좌 실시
뉴스일자: 2019-11-19

남양주풍양보건소 오남건강생활지원센터는 의료품앗e사업의 일환으로 정석소아청소년과병원과 함께하는 저신장·성조숙증 건강강좌를 실시했다.

의료품앗e’사업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역의료기관의 재능기부를 받아 건강강좌를 운영하는 사업으로, 8월부터 5개 진료과(소아청소년과, 산부인과, 한의학과, 일반외과, 안과)에 대한 건강강좌를 진행했고, 지난 13일에는 정석소아청소년과병원 이성만 원장의 재능기부를 통해 아이들의 저신장·성조숙증에 대한 주제로 강의를 개최했다.

성조숙증이란 여아는 만 8, 남아는 만 9세 이전에 사춘기 현상(유방 또는 고환의 발달)이 발생하는 경우를 말하며, 이는 조기 급성장을 유발시켜 성장판을 빨리 닫히게 하므로 최종 성인키에 영향을 미친다.

이 날 건강강좌는 성조숙증과 저신장에 대한 검사방법, 치료법, 치료 부작용 등에 대해 강의를 진행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학부모의 궁금증을 풀어주어 자녀의 성장에 관심이 많은 참석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강의를 들은 학부모 A씨는아이의 체중과 키 때문에 걱정이 되어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다. 알기 쉽게 설명해주고, 평상시 궁금했던 내용에 대한 답변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어서 너무 유익했다. 아이의 올바른 성장 위해 식습관, 생활습관 등 강의를 통해 배운 내용을 집에 가서 실천할 예정이다.”라며 강의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의료품앗e사업과 관련된 건강강좌는 다양한 건강 주제로 연말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풍양보건소(031-590-8188)로 문의하면 된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