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일자: 2020-01-22

구리시(시장; 안승남)2020년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오는 313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청년창업 지원사업 면접정장 대여사업 등이며, 지역 내 미취업 청년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우수 중소사업장의 인력난 해소 및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된다.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은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업에 월 인당 최대 180만원 2년간의 인건비를 지원한다. 해당 기업에는 계속 고용 의무를 부과하게 된다. 기업에 매칭돼 고용된 청년에게는 직업능력 배양, 현장 노하우 습득, 경력형성을 지원하고 체계적인 진로설계 등 교육훈련을 병행한다.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청년 창업자 5()을 선정하여 창업에 필요한 창업지원금(팀당 최대 500만원)과 다양한 창업교육·컨설팅을 통해 청년창업자가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집인원은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은 미취업 청년 10(최대 10개 매칭사업장), ‘청년창업 지원사업(예비)창업자 5()이다.

신청자격은 관내 중소기업과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구리시에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이며 별도 사업설명회 일정 및 자세한 사업안내는 구리시청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지원팀(031-550-2998)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