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천안서북소방서]‘봄철 농촌 일손돕기’ 전개

뉴스일자: 2020-04-13

충남 천안서북소방서(서장; 노종복)는 농번기에 일손부족으로 고초를 겪는 농촌에 활력을 불어 넣기위해 13일 서북구 직산읍 소재 배농가를 찾아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현재 농촌현장은 농번기를 맞았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이 지연돼 단기간에 많은 일손을 필요로 하는 배나무 화접(花蝶) 작업에 농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천안서북소방서는 직원 30여 명이 참여해 배 농가의 인공수분작업을 도우며 부족한 일손을 도왔다. 더불어 기초소방시설 설치 확대를 위해 각 농가에 소화기와 감지기를 보급하는 행사도 진행했다

현지 농가 관계인들은 배 화접은 개화시기가 짧기 때문에 일시에 많은 인력이 필요한 작업으로 올해는 코로나19로 일손 구하기가 예년보다 더 어려워져 걱정했는데 소방서에서 도움의 손길을 줘서 매우 감사하다고 전했다.

노종복 소방서장은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는 천안서북소방서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서북소방서 직원들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위생관리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모범적인 일손돕기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