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이철영 의원

남양주시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대표발의
뉴스일자: 2020-04-21

남양주시의회(의장; 신민철) 이철영 의원(사진)은 제268회 임시회에서남양주시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

조례안의 주요내용으로 시장이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공공기관, 의료기관, 보육시설 등에 방연마스크 비치를 권장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알리는 표지를 부착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화재예방 및 화재 시 신속한 대피를 위해 교육 및 프로그램의 운영을 지원할 수 있도록 했으며 화재예방 정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화재예방 관련 교육홍보 및 실천장려 등을 위한 촉진 시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규정했다.

이와 함께 예산의 범위에서 남양주시에서 관리하거나 위탁하거나 위탁하는 공공기관 등에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구입 및 비치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할 수 있는 내용도 포함했다.

이철영 의원은 화재 발생 시 시민들의 생명을 보호하고 피해를 줄이기위해 례안을 발의하게 됐다.”이번 조례안이 화재사고 발생으로 인한 명피해를 최소화 해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조례안은 대표발의한 이철영 의원을 포함해 박은경, 김진희, 김영실, 김지훈, 김현택, 이영환, 이정애 의원이 공동발의 했.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