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미래정책포럼]구리시의회 GWDC 조사특위 요구

뉴스일자: 2020-05-22

지난 5.8일 출범한 구리미래정책포럼(상임고문; 박영순 전前구리시장/ 사진)5.22(금) GWDC 사업이 1년 넘도록 장기간 중단 되고 있는 사태와 관련. 구리시의회에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를 구성 운영해 진실을 규명하고 이 사업을 살려줄 것을 요청하는 공문을 발송했다.

구리미래정책포럼에 따르면 GWDC 사업은 안승남 구리시장의 제1호 공약으로서 안시장 취임 후 마스터플랜 완성, 재무성분석 완료, 그리고 미국측으로부터 모든 유치 업무가 준비돼 있는 데도 불구하고, 구리시가 지난해 5.8일 GWDC 사업의 기본협약서인 DA(개발협약서)를 일방적으로 종료 시켜놓고, 후속 DA를 체결하겠다는 약속도 팽개친채 세월만 보내면서 다른 사업으로의 출구전략 모색 운운하는 등 직무유기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구리미래정책포럼은 시의회 행정사무 조사특위운영이 꼭 필요한 구체적 이유로 "구리시가 지방자치법 제39조를 위반해 구리시의회 의결도 거치지 않고 DA를 일방적으로 종료 시킨점"과 "지난해 12.3일 안시장의 구리시의회 시정 답변 내용 중 감사원 감사결과를 사실과 다르게 왜곡해 발표한 점"  등을  열거하면서 조속한 시일 내에 구리시의회에서 특위를 구성 운영할 것을 강력히 요청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