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통합돌봄사업 슈퍼교육 & 비전워크숍 진행

통합돌봄과 통합사례관리의 융합으로 남양주시 사회적 자본 형성!
뉴스일자: 2020-08-27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26일 지역사회복지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사례관리 분야의 솔루션회의 및 교육을 화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회의와 교육은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는 지역 상황에 유연하고 안전하게 대응하고, 복지와 건강 분야의 스마트 네트워크 가속 및 비대면화 촉진 등의 안건에 집중하기 위해 진행됐다.

남양주시 통합돌봄사업(노인분야 / 보건복지부 선도사업)의 전략적 실천으로 진행된 이번 슈퍼교육 & 비전워크숍은 주거보건복지정신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인력 총 27명이 참여해 각자의 경험과 가치를 공유했다.

1부 비전워크숍 시간에는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 및 남부희망케어센터(사회복지관)의 사례 발표를 시작으로 사례관리 분야의 다학제 간 협력체계를 활용한 솔루션회의가 진행됐다.

2부 슈퍼교육 과정은 화성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및 자살예방센터(센터장 전준희)에서 정신건강 분야 통합돌봄사업의 지식과 경험을 참석자들과 공유하면서 통합돌봄 선도사업 간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 자본(social capital)은 공동체 구성원들의 다양성이 보장된 상황에서 견고한 신뢰와 유연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구성된다.”, “사회적 자본이 형성되돼야 해당 지역사회의 강점과 맥락이 담긴 통합돌봄사업을 구체적으로 디자인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 화상 회의 진행 화면)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