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조광한 시장, 영석 공로상 수상

뉴스일자: 2020-12-08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8()우당이회영선생교육문화재단(이사장; 이종찬)()우당기념사업회(회장; 윤형섭)에서 주관한 제2회 우당상. 영석상 시상식에서 영석 공로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은 1218일 개관을 앞둔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뮤직아트홀에서 열렸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에 따라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를 위해 정세균 국무총리와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가 영상과 서면 축사를 통해 축하메시지를 보내왔으며, 이종찬 이사장은 남양주 시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직접 작성한남양주 시민께 드리는 헌사를 화도읍 김용완 이장협의회장에게 전달했다.

조광한 시장은 그동안 역사에 묻혀 조명되지 못한 지역을 대표하는 독립운동가 이석영 선생을 발굴해 선생의 숭고한노블레스 오블리주정신을 남양주를 대표하는 건축물에 녹여내기위해 노력했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에 영석 공로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회 우당상은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 김자동 회장이, 영석상은 애그리치 글로벌 김기용 회장이 각각 수상했다.

조광한 시장은 마땅히 추앙받고 존경받아야 할 역사적 가치가 그 분들의 희생에 비해 너무나 부족하게 알려졌다고 생각한다. 늦게나마 이석영 선생 발굴 사업을 통해 이석영 선생의 발자취를 되짚어 보는 것 만으로도 큰 영광이라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민을 위한 역사 공간으로 조성 중인 이석영 광장 Remember 1910’, 시청사 내 시민들을 위한 열린공간으로 조성한 이석영 마루’, 청년 스토어ㆍ마켓 등 청년창업센터로 조성될 ‘1939 with 이석영’, 청소년들의 예술적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전국 최초 뉴미디어 특화 도서관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을 통해 남양주의 중심을 관통하는 이석영 축을 구축하고

이석영 축과 더불어 왕숙천을 중심으로 한 이성계 축’, 정약용도서관부터 생가까지 연결된 정약용 축을 더해 지역 전체를 아우르는 남양주의 축을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