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지방경찰청]주민이 원하는 2021년도 범죄예방계획

온라인 설문 조사 시행
뉴스일자: 2020-12-24

울산지방경찰청(청장: 김진표)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2021 맞춤형 범죄예방 활동추진위해 온라인 설문으로 주민의 치안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1228일부터 내년도 12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설문 조사는 경찰의 치안 활동에 주민의 불안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야 한다는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요구를 수렴하고 코로나19로 위축된 주민의 치안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번 설문 조사는 온라인으로만 시행되며, 21개 문항으로 응답자의 ♦거주지 ♦연령 ♦성별 등 기초자료 파악, ♦거주환경 ♦지역 특성 ♦이웃 간 결속력 ♦범죄 위험도 및 생활 속 불안요인 등 공동체 치안 활동을 위한 의견 청취와 경찰이 추진한 예방 활동에 대한 ♦인지도 만족도 측정, ♦순찰진단 ♦환경개선이 요구되는 대상지 파악을 위한 질문 등으로 구성돼 있고, 울산시민 누구나 ♦경찰관서 홈페이지(팝업) URL (https://forms.gle/tXEmbmk6dxcbvDkPA) 접속 ♦QR코드 스캔 등으로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울산경찰청 관계자는 "더욱 많은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지자체 ♦협력 기관단체 ♦지역사회 전문가를 대상으로 참여공유 등 협조를 당부하면서 다양한 온라인 창구를 통한 홍보도 병행할 계획이며

특히, 설문 조사를 통해 취합 된 소중한 의견들은 향후 치안데이터 분석과 면밀한 현장진단을 거쳐 내실 있는 예방정책으로 수립돼 지자체 등과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 꼭 필요한 동체 치안 활동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