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이진환 의원. 대표 발의

'남양주시 재난취약계층 지원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본회의 통과
뉴스일자: 2023-09-26

남양주시에 신체적ㆍ사회적ㆍ경제적 요인 등으로 인해 안전에 취약한 계층에게 청각장애인 시각표시기능 화재감지기 설치와 재난·사고 예방에 필요한 안전 장비·용품을 제공할 근거를 마련됐다.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 이진환 의원(사진)이 대표 발의한 '남양주시 재난취약계층 지원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이 지난 19, 남양주시의회 297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에 따라 안전에 취약한 계층에게 재난, 안전사고를 예방을 통해 안전한 주거환경이 조성될 전망이다.

개정된 조례안에는 남양주시 안전취약계층 지원 조례로 제명을 변경하고 청각장애인용 시각표시기능 화재감지기의 지원 근거 마련 재난사고 예방을 위해 필요한 안전장비 및 용품을 제공하는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진환 의원은 우리 주변에는 안전에 취약한 기초수급자 및 장애인 등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이 부족해 남양주 시민께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해 드리기위해 조례 개정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개정된 조례가 시행되면 청각 장애인들에게 화재 발생시 눈으로 보고 대피할 수 있는 시각용 화재경보기 설치가 가능해지고, 취약계층에게는 재난을 예방할 수 있는 안전 장비 및 용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