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서천경찰서]치안복지 창조. ‘사회적 약자 보호’에 총력

뉴스일자: 2013-01-10

충남 서천경찰서(서장; 홍덕기)는 9일(수) 경찰서 소회의실에서 자체 사회적 약자 보호 테스크포스팀을 가동. 지역실정에 적합하고 사회적 약자를 내 부모. 형제처럼 섬겨 치안복지 창조를 목표로 하는 ‘사회적 약자 보호 맞춤형 종합 치안대책’을 시행하기로 했다.

경찰은 그 동안 대한노인회, 장애인 협회, 지역아동센터 등 유관기관과 수차례의 간담회를 통해 사회적 약자가 진정 요구하는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바탕으로, 총 5개 분야 33개 과제를 마련해 추진할 예정이다.

주요 특화 시책으로는 ▲ 실버 마을지킴이 운영, 노인대상 범죄신고망 구축, ▲ 노인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지킴이 활동 전개, ▲ 찾아가는 서천스타일’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이 있으며, 이를 통해 서천경찰은 사회적 약자가 살기 좋은 안전한 서천군을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홍덕기 서장은 지난해 노인․장애인 보호 종합치안대책 추진 결과, 도내 2위라는 가시적인 성과와 서천군내 유관기관의 열띤 호응 등 탄탄한 협력체제를 바탕으로, 금년에도 열과 성을 다해 치안복지를 창조해 범죄와 사고로부터 안전한 서천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