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소재 꿈의학교 합동개교식 개최

뉴스일자: 2017-06-19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하는 남양주시 소재 꿈의학교 합동 개교식이 17일동화고등학교 로고스홀에서 열렸다.

꿈의 학교는 경기도 전역에 500여개의 운영되고 있으며 2017년 현재 남양주시는 사과나무숲 꿈의학교, 영화 꿈의학교, 꿈잼 꿈의학교가 있다.

이날 동화고등학교 로고스홀에서 개최한 합동개교식은 '꿈의학교와 마을교육공동체'라는 주제로 학생, 학부모, 교사, 교육청관계자와 도의윈이 함께하는 토크쇼로 진행했으며 개교식 행사 모두를 3개 꿈의학교 학생들이 공동으로 기획·진행했다.

유석헌자연사박물관이 주관하는 ‘사(史)과(科)나무숲 꿈의학교’는 지난해부터 경기도교육청의 "인증꿈의학교"로 2년간 운영하게 된다. 사과나무숲 꿈의학교는 역사(史)와 과학(科)을 중심으로 한 학제간 융합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통찰력을 키우고 다양한 문제에 대한 해결 능력 향상을 위해 기획됐다.

또한 무학년제의 교육방법으로 또래와 선후배간의 소통과 협동을 통해 리더십과 팔로우십을 함양하고, 상황 속에서 배우는 역사와 과학을 통해 자아탐색과 자기 발견의 기회를 갖게된다.

한국희 사과나무숲 꿈의학교장은 개교식 환영사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로 일컬어지는 미래 사회는 과학적 창의력과 통찰력, 인문학적 비판적 사고를 함께 갖춘 인재가 이끌어 나갈 것"이라며 "남양주시의 꿈의학교를 통해 학생이 배움의 주인공이 되고, 자신의 '사·과(史·科)열매'를 결실하게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