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방경찰청]미래경찰과 함께하는경, 학 교류 워크숍 개최

뉴스일자: 2017-11-14

경북지방경찰청(청장; 박화진)은 11. 14(화) 지방청 교육센터에서 경찰-학계 교류협력을 위한 경학교류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도내 경찰관련 10개 대학 학생(49명)들이 참석한 가운데 10. 17일 개최됐던 경학 교류 치안 간담회의 후속조치로, 경찰-학계의 교류협력을 활성화를 강화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워크숍은 경북경찰 소개, 경북청장 특강, 현장견학, 채용홍보 장래 경찰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평소 궁금했던 부분을 해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워크숍 일정 중 졸업선배와 함께하는 오찬 간담회에서는 해당학교 출신 직원들과 학생들이 격없이 대화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멘토 역할을 하는 등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참석한 학생들은“ 평소 수업시간에 강의로만 접하던 경찰관들의 실무나 생활들을 실제로 체험하게 돼서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자주 마련해줄 것을 요청했다.

경북경찰청 관계자는 경찰관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시책발굴 등으로 경찰-학계의 지속적인 교류를 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는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