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구리시 새마을회] '2017년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전개

구리시. 구리경찰서,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사랑나눔단
뉴스일자: 2017-11-23

지난 21-22일 까지 2일간 구리시청 광장에서 (사)구리시 새마을회(회장; 곽경국) 주관으로 구리시 기관, 유관단체 등이 참여 한 가운데 소외 이웃을 돕기 위한 ‘2017년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가 펼쳐졌다.

이번 행사에는 구리시 새마을지회 남.여 지도자 회원 150여명과 구리경찰서 최성영 서장 및 각 과장과 직원 등 30여명(2일간) (사)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사랑나눔단(이사장; 이소범)과 구리농수산물공사(사장; 김용호) 임. 직원 및 연예인 홍보대사와 유통인 50여명 등 총 230여명이 참여 해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추위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또 한 구리시의회 민경자 의장과 각 의원 및 사무처 직원들도 행사장을 찾아 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점심시간(정례회 회기 중)을 이용 김장김치를 버무렸으며 이외에도 지역의 많은 단체 및 내빈들도 행사장을 방문. 직접 일손을 거들거나 봉사자들의 땀흘리는 모습에 격려의 박수를 보냈다

이번 김장나눔 행사는 초 겨울의 매서운 추위에도 불구하고 행사 첫날인 21일 무 1,500개, 갓 240단, 깐쪽파 200단 등 재료를 다듬어 배추 속을 만들고, 둘째날인 22일에는 6천여 포기의 절임배추에 속을 넣어 2천여상자의 김장김치를 만들었는데 행사에 참여 한 새마을 회원들과 각 단체 구성원들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다는 마음으로 이틀간의 피로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봉사에 임해 모두의 귀감이 됐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 1천5백여상자는 지역아동센터, 무료급식센터, 지체장애인협회, . 무료급식소, 각 동사무소 등 기관을 통해 전달하거나 8개동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및 범죄피해자 가족 등 소외 된 이웃들에게 직접 전달된다.

특히 이번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에는 20만 구리시민의 치안을 책임지는 구리경찰서에서 적극 참여 해 일손을 보탰는데 A경찰관(30대. 남)은 난생 처음 담궈보는 김장김치이기에 비록 힘은 들지만 지역의 소외 이웃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그려보니 절로 힘이 난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주어지면 이같은 행사에 계속 참여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김장나누기 행사는 (사) 구리시 새마을회 주관으로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신선한 김장재료를 준비하고 구리시가 사업비를 후원하며 구리시 새마을회 부녀회 및 남. 여지도자 회원들과 도매시장 유통인들이 정성으로 김장을 담구는 구리시를 대표하는 사랑 나눔 행사로 널리 알려져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곽경국 구리시 새마을회 회장은 “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위해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은 각 기관. 유관단체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특히 추위에도 불구하고 행사에 참여 해 많은 정성과 노력을 펼친 봉사자들의 노고에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백경현 구리시장은 “추운 날씨에도 많은 분들의 봉사와 후원으로 담근 김장김치가 어려운 우리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훈훈한 온정과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며 추위 속에서도 사랑나눔을 위해 봉사하는 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민경자 구리시의회 의장도 “많은 분들의 땀과 노력으로 만들어진 김장김치가 소외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리라 생각한다,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힘든일 마다않고 사랑과 정성을 펼치신 모든 봉사자분들께 모두들 대신 해 고마움을 드린다.고 말했다

최성영 구리경찰서장은 “경찰의 책임은 치안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행복하고 안정 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세심한 보살핌도 임무의 일부라며 경찰은 앞으로도 정성치안(울타리 치안서비스)으로 소외 이웃을 위한 약자보호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용호 구리농수산물공사 사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도매시장 유통인과 새마을회 회원들의 손길로 만들어진 김장김치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훈훈한 온기와 도움이 되길 바라며 피로에도 불구하고 이틀간 노고를 아끼지 않은 봉사자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이소범 사랑나눔단 이사장은 “도매시장의 신선한 김장재료를 이용한 김장김치를 소외계층에게 전달할 수 있어 뭐라 형용 할 수 없을 정도로 기쁘다.”며 “앞으로도 구리시의 대표적인 자원봉사단체로 보다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사랑나눔단은 구리농수산물공사, 구리청과(주)를 비롯 5개 도매법인과 중도매법인 8개소에 종사하는 상인들이 뜻을 모아 지난 2009년 7월부터 매년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에 배추 등을 후원하는 등 관내 소외된 곳을 찾아 기부와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어 지역민들의 찬사와 박수가 이어지고 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