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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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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시]재택치료 시민에 쾌유 기원‘안부전화’ 큰 호응
재택치료 관련 행정사항․ 비대면 진료 이용법 등 정확한 정보 전달
손준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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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311일부터 전 공무원이 관내 코로나19 재택치료 일반관리군 시민들 대상으로 건강한 쾌유 안부전화를 세심하게 챙기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있다.

안부전화시행은 이동 제한과 건강 우려로 재택치료자들이 느낄 수 있는 스트레스와 불안을 해소하고, 심리적인 안정을 지원하며, 재택치료 관련 행정 사항과 비대면 진료 이용법 등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겠다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구리시 공무원은 지난 311일부터 30일까지 재택치료자 일반관리군 27,863명에게 60,177회의 안부 전화를 드렸으며 1,434건의 궁금증과 애로사항을 청취, 보건소와 구리시청 재택치료상담센터를 통해 피드백을 제공하고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기여했다.

한 격리자 생활비 지원 등 시민들이 자주 궁금해하는 사항은 자체 제작한 매뉴얼을 활용해 즉시 안내하고 있다.

특히, 안부 전화 시 호흡곤란 등 응급 상황이 우려되는 치료자가 확인되면 즉시 보건소에 내용을 전달해 신속한 확인과 치료를 지원하는 등 치료자의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인창동에 거주하는 시민 A씨는 본인 포함 동거가족이 모두 코로나19에 확진됐고, 주변에 지인이나 친척도 없어 열이 나고 기침하는 자녀를 보며 약 배송을 걱정하던 중 안부 전화를 통해 시청 직원이 대리처방을 받아 약을 전달해 줬다.”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안승남 시장은 구리시는 오미크론 확진으로 재택 치료 중인 시민이 단 한 분이라도 어려움이 없도록 세심하게 안부를 확인하고, 촘촘하게 행정 지원을 실시해 치료자분들이 걱정 없이 안전하게 쾌유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코로나19 감염병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재택치료자 일반관리군에 대한 안부 전화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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