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천안동남소방서]주택용소방시설 이색 홍보 랩핑 설치

뉴스일자: 2020-11-27

충남 천안동남소방서(서장; 노종복)는 다중이용시설인 아라리오 건물 간 연결통로에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을 위한 홍보 랩핑을 설치했다

이번에 설치된 랩핑은 남녀노소가 방문하는 다중이용시설 건물 연결통로 바닥면 3개 층에 랩핑을 설치함으로써 이동 동선을 통해 방문객에게 홍보 문구가 직접적으로 전달된다

홍보 랩핑은 주택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아라리오의 적극적인 협조로 설치됐다.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20172월부터 모든 주택에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의무적으로 설치하도록 규정돼 있지만 아직도 설치율이 저조한 상황으로 개정사항을 모르는 시민에게 알려 자발적인 동참을 유도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기준으로는 일반주택의 경우 소화기는 세대별·층별 1개 이상 설치하고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침실·거실 등 구획된 실(공간)마다 1개 이상 천장에 부착하면 된다.

이종암 예방교육팀장은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설치는 화재로부터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므로, 일반주택에 꼭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를 비치해 가족의 안전을 지키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