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에코연합회 제1회 정기 회의 개최

뉴스일자: 2022-05-02

남양주시(시장; 조광한)2일 에코연합회(회장; 박기춘)의 첫 번째 정기 회의를 개최하고, 환경 혁신 사업에 중추적 역할을 하게 될 회장, 부회장, 자문위원 등 11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에코연합회는 지난해 12남양주시 환경혁신 사업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가 제정됨에 따라 남양주 각 전역에서 환경 시민운동을 선도하는 에코플로깅, 주부에코폴리스, 에코해설사 등 시민 공동체가 연대해 환경 혁신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구성한 단체다.

특히, 에코연합회는 민관 연합으로 지역 사회의 공조와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해 ESG 행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며, 남양주시 대표 시민 단체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광한 시장은 환경 위기가 심각한 만큼 지금 우리 집이 불타고 있는 것처럼 위기의식을 가져야 한다.”음식물, 의류, 플라스틱 등 쓰레기를 줄여야 하고, 지역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관리하는 일은 에코연합회와 같이 자발적인 민간 활동을 통해 범시민 운동으로 확산돼야 한다.”고 말했다.

박기춘 에코연합회장은 지속 가능한 남양주의 환경 혁신을 위해 에코연합으로 하나 된 시민 공동체를 단단하게 이끌고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에코연합회는 앞으로 매월 정기 회의를 통해 환경 혁신의 종합적인 방안을 논의하며 시민 참여와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