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초등학교 4학년 대상

‘2022년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 실시
뉴스일자: 2022-05-18

남양주시(시장; 조광한)516일부터 1130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70개교 4학년생 및 학교 밖 청소년 등 11(2012년생) 아동 약 8,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을 실시한다.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은 아동의 평생 구강 건강 실현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예방 중심의 포괄적인 구강 보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원 내용은 구강 검진 및 구강 위생 검사 구강 보건 교육(구강 위생 관리법, 불소 이용법) 예방 진료(전문가 구강 위생 관리, 불소 도포) 등으로, 주치의 소견에 따라 필요 시 치아 홈 메우기, 치석 제거, 파노라마 촬영도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 대상 아동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덴티아이경기앱을 다운로드해 온라인 교육을 이수하고 문진표를 작성한 뒤 검진을 원하는 치과 의원으로 예약 후 방문하면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정태식 남양주보건소장은 적절한 시기의 구강 관리는 아이들의 평생 치아 건강에 매우 중요하다.”영구치 배열이 완성되는 시기인 초등학교 4학년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사업에 보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학교와 학부모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