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오남도서관, 달빛정원 및 햇살정원 오픈

독서와 휴식이 있는 도서관
뉴스일자: 2022-05-18

남양주시(시장; 조광한) 오남도서관은 도서관 이용자들이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한 달빛정원과 햇살정원을 오픈해 5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오남도서관은 그동안 코로나19 방역으로 인해 활용도가 떨어진 지하매점 공간에 조명 테이블과 벽부 테이블을 배치하고 카페처럼 책과 간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달빛정원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또한, 2층 야외쉼터는 다양한 꽃과 식물 및 그린커튼 등으로 꾸며 친환경 힐링 공간인 햇살정원으로 탈바꿈했으며, 도서관 이용자들과 시민들의 눈길을 끌며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지난 17일에는 시 도서관운영과가 매월 진행하는 도서관 현장 토크가 오남도서관에서 개최됐으며, 이날 관내 12개 도서관팀장 회의에서 새롭게 오픈한 달빛정원을 소개하며 도서관 공간 및 환경 재구성 등을 주제로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손원철 도서관운영과장은 단순히 도서 대출과 학습 위주의 고정된 도서관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을 한 층 더 높일 수 있는 도서관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오남도서관은 새롭게 마련된 달빛정원과 햇살정원을 통해 시민들 누구나 언제든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 바쁜 일상에서 쉼이 있는 도서관, 시민들과 소통하는 개방형 도서관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