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다산초]가정의 달 행사 “보물은 바로 우리!”

뉴스일자: 2022-05-19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남양주다산초등학교(교장; 선철승)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보물 찾기ㆍ100원 동전 기부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전교생이 참여하는 행사와 각 학년의 특색에 맞도록 보물은 바로 나 100원 동전 기부 행사 학년 체육대회 학년 행사(플리마켓 등) 등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보물은 바로 나는 학생자치회에서 주관해 진행한 보물찾기 행사로 학년, , 이름을 적은 종이를 운동장에 숨겨놓고 숨겨진 종이를 찾는 방법으로 진행했다

찾은 종이에 자신의 이름을 적고 적은 종이를 큰 우드락에 붙여 학교 앞에 전시했는데 아이들에게 보물은 다름 아닌 '··우리 남양주다산초등학교' 학생들이라는 의미를 전달해 자신의 이름을 찾아보며 즐거워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100원 동전 기부 행사2022년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아 기획한 특별한 행사로 100원짜리 동전을 모아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기부하는 것을 취지로 시작했다

교문 앞에 저금통을 놓아 자유롭게 기부할 수 있도록 진행했는데 아침에 등교를 하면서 기부를 하거나 이외에도 5학년 학생들은 플리마켓을 운영하며 수익금을 기부하기도 했다

활동을 담당한 교사 A씨는 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하는 행사를 통해 더욱 뜻깊고 두 배로 행복한 어린이날이 됐다고 말했다.

남양주다산초 선철승 교장은 이번 행사 덕분에 코로나19로 침체되었던 학교 분위기를 한층 밝게 만들었다. 학생들이 스스로를 보물로 생각하고 다른 사람에게 따뜻함을 베풀 줄 아는 어린이가 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