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와부고]학교연계형 전환교육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장애학생의 직업능력향상을 통한 경제적 자립 도모 및 복지증진 향상
뉴스일자: 2022-05-24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와부고등학교(교장; 이남희)는 남양주 관내 장애인 직업 전문기관인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표준사업장인 델리캡과 523일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2층 관장실에서 학교연계형 전환교육 산학협력 현장실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성인 전환기의 장애학생 및 성인 장애인의 직업능력향상을 통한 경제적 자립을 도모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각 기관은 협력체제를 강화하고 각자가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공익에 기여하도록 성인전환기 장애학생 관련 자원 공유 및 현장실습의 임장지도 성인전환기 장애학생 대상 안전한 학습중심의 현장실습 기회제공 성인장애인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고용지원서비스(취업알선, 적응지도 등) 제공 등에 관해서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상호 협의했다

협약식 체결 이후. 와부고 장애학생들은 526일부터 매주 목요일에 장애인표준사업장인 델리캡에 직접 방문해 장애학생의 개별적인 장애 특성, 능력 수준 및 직업적 흥미 등을 고려. 산업체 내에서 현장실무자들의 실제적인 지원으로 산업체에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직무들을 직접적으로 경험해볼 수 있게 되고 추후에 장애학생의 취업 지원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와부고 이남희 교장은 장애 맞춤형 직업교육 관련 연계 기관 간 협력망 구축을 통해 본교 장애학생들의 장애인표준사업장 내에서의 학습중심 현장실습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 "앞으로도 장애학생의 진로 및 취업 역량 개발 지원에 관심을 갖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