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당진경찰서]차량 훔쳐 도주 중인 특수절도범 검거

미성년자 3명, 차량 훔쳐 달아나던 중 도주로 차단 신속 검거
뉴스일자: 2022-06-09

충남 당진경찰서(서장: 이선우) 신평파출소(파출소장: 김용욱)지난달 5. 27일  06:40경 타 관할 천안 동남서 소재 모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차량을 훔쳐 도주하던 중 차량 내 피해자 지갑에 있던 카드로 신평면 소재 편의점에서 결제하려다가 승인이 거부되자 거부된 사실을 문자로 확인한 피해자가 경찰에 재 신고하자 주변을 수색 중 도주하는 차량을 발견하고 끈질긴 추격 끝에 차량 절도범 일당(, 10대 중반) 을 검거했다.

경찰에 따르면 A등 미성년자 3명은 천안서 소재에서 차량을 훔쳐 타고다니다가 검거 당일 당진서 관내 00초 인근 노상에 차량을 주차시키고 있던 중 14:40분경 절도신고를 받고 수색에 나선 신평파출소 순찰차량이 이를 발견하고 확인하던 중 도주를 시도했고 순찰차 2대가 곧바로 추격하며 도주로 파악 및 차단으로 차를 강제 정차시킨 뒤 이들 3명을 현장에서 검거했다.

한편 이들은 경찰의 추격이 시작되자 도주과정 중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거나 난폭운전  등 차량사고의 위험한 행동을 서슴치 않았던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관계자는 갈수록 청소년 범죄가 늘어나고 있고 그에 따라 범행도 날로 급증하고 있다.며 범죄의 표적이 되지 않도록 각별히 예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사진: 순찰차량 블랙박스 영상 캡쳐)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