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울산시당 여성위원회. 여성의원 당선자 간담회 개최

여성대표로 섬세하고 꼼꼼하게 폭넓은 의정활동 펼치길 당부
뉴스일자: 2022-06-22

국민의힘 울산시당(위원장: 권명호)622일 오후, 시당강당에서 여성위원회여성의원 당선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영해천미경 광역의회 당선자와 강혜순이소영박경옥김정희손옥선홍영진이양임박은심조문경노미경 구군의회 여성당선자 전원과 김서현 여성위원장을 비롯한 여성위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김서현 여성위원장은 여성의원 당선자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면서 아직 울산에서 여성의원들이 많이 배출되지 못한 점에 대해 아쉬운 면은 많지만 오늘 자리한 12분을 시작으로 향후 선거에서는 여성의원 당선인이 더 많이 배출되길 바란다”며

모두 울산시민을 대표하는 여성의원으로서 자질이 충분한 분들이 당선된 만큼 여성대표로서 섬세하고 꼼꼼하게 그리고 폭넓은 의정활동을 펼쳐 시민들에게 인정받는 여성의원으로 자리매김하길 당부드린다고 인사했다.

이영해 광역의원 당선자는 지난 5대 광역의원을 지낸 경험과 그동안 사회복지 전문가로서의 활동을 바탕으로 울산시민을 위한 지역과 민생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해 시민들을 받들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또 한 천미경 광역의원 비례대표 당선자는 여성의원이라는 한계에서 벗어나 전문분야에서는 누구보다 적극적이고 확실하게 실력발휘를 할수 있도록 열심히 공부하는 의원이 되겠다”며 포부를 전하면서 국민의힘의 여성을 대표하는 의원이라는 무거운 책임감을 항상 마음에 새기고 언행은 물론 정책활동 하나하나에 시민을 먼저 생각하며 봉사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힘 울산시당 여성위원회 주관으로 지방선거 여성의원 당선자들을 초청해 상견례를 겸한 간담회를 진행했고 간단한 축하 인사 후 평소 여성위원들이 여성의원 당선인에 바라는 당부사항과 의정활동 방향에 대해 기탄없이 의견을 주고받는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여성위원회 위원은 여성의원 당선인들에게 향후 의정활동과 관련 사회복지분야 전문가 출신이 많은 만큼 복지사각지대 해소, 아동청소년문제에 대한 관심과 해결방안 모색, 취약계층 아이들과 위기가정 지원 방안,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 및 사회복귀 활동 지원 방안, 젊은 여성지지세 확산을 위한 여성의원으로서 주도적 역할을 해 달라 당부하고 초심을 잃지않고 한결같은 마음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가 소통하는 현장의 의원이 되어 달라고 주문했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은 여성 후보자로 단체장 1, 지역구 시구의원 후보로 6명을 공천했고 기초단체장 1명을 제외하고 지방의원 지역구 여성후보자는 전원 당선됐으며 비례대표 의석도 모두 차지해 총 12명의 여성의원을 배출했다.

국민의힘 울산시당은 앞으로 여성의원들과 여성위원회가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하며 의정활동에도 직접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여성위원회 내 의정지원단을 구성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여성정치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하고 전문화해 여성의 정치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여성인재발굴 및 육성을 위한 노력에 여성의원과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