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교통봉사대]남양주시지대

학생 및 시민 대상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일자: 2022-07-15

새마을교통봉사대 남양주시지대(대장; 나용자)는 지난 10일 호평동 판곡고등학교 앞 삼거리에서 호평동지구대 대장 및 대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대원들은 미래의 운전자인 학생들을 포함해 시민들이 운전할 때 꼭 지켜야 할 교통 문화에 대해 홍보하는 ‘2022년 더불어 안전하게 잘 사는 국민안전지킴이캠페인을 진행했다.

국민안전지킴이사업은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교통사고 없는 대한민국 만들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행정안전부 지원 사업이다.

대원들은 정지선은 생명 보호선’, ‘음주 운전 NO! 양보 운전 YES’어린이 및 노인 보호 구역 시속 30km 준수등의 구호를 통해 교통 약자와 시민들이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나용자 대장은 요즘 집중 호우도 많고 여름철 행락 수요에 따라 차량 통행량이 늘어나고 있는데 사고를 당하지 않도록 시민분들 모두 안전하게 배려하는 운전을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새마을교통봉사대 남양주시지대는 생활 쓰레기 감량과 무단 투기 제로를 목표로 월 2회 이상 주말에도 쉬지 않고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정지선 지키기, 5030 속도 준수, 어린이 보호 구역 불법 주정차 근절 캠페인 등을 통해 올바른 교통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