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청소년수련관]가족 대상 인성 함양 프로그램 운영

인성수련과 힐링, 그리고 가족이 함께 하는 템플스테이 1회차 진행
뉴스일자: 2022-07-26

구리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백경현) 구리시청소년수련관은 23일에서 24일까지 12일간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봉선사와 국립수목원에서 청소년 가족 총 40명을 대상으로 인성 함양을 위한 템플스테이와 숲 힐링체험 프로그램 1회차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와 구리시에서 지원하고 구리시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청소년 및 그 가족, 교육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가족 간 관계 개선과 유대감 상승, 바람직한 인성을 갖춘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3회차로 운영되며, 2회차는 820()~21(), 3회차는 1015()~16()에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과 가족들은 12일간 템플스테이를 통해 자기의 내면을 스스로 돌아보고, 국립수목원에서의 숲 힐링체험으로 심신을 안정시키며 마음을 다스렸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 A군은 “108배도 하고, 예불도 해보며, 신나게 놀기보다 조용한 활동을 하니 마음이 편해지는 기분이어서 좋았던 것 같다.”고 말했다.

다른 보호자 B씨는 가족들과 함께 TV, 휴대폰 없이 차분하게 함께 시간을 보내며 평소보다 이야기도 많이 나누고 좀 더 가까워진 것 같아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리시청소년재단 백경현 이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소원해진 가족관계를 개선하고, 자기 자신의 내면을 갈고 닦는 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앞으로도 구리시는 청소년들과 가족의 인성함양을 위한 특색있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개발,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구리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s://www.guriyouth.go.kr/youth/63), 카카오톡 플러스친구(http://pf.kakao.com/_YajFC), 네이버밴드 등을 통해 안내 중이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