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청소년수련관]청소년운영위원회. 구립서초유스센터 방문.

3개 청소년기관 청소년들과 다자간 업무협약 및 교류활동 실시
뉴스일자: 2022-08-17

남양주도시공사(사장; 신동민)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이하 청운위라 지칭) 위원들은 지난 8. 13() 구립서초유스센터를 방문해 구립망원청소년문화센터 3개 청소년기관의 청운위 청소년들과 다자간 업무협약 및 교류활동을 실시했.

청소년시설의 청운위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 4조에 의거,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필수로 구성 및 운영되는 청소년 참여 자치기구다.

이번 3개 청소년기관의 청운위 교류 활동 및 업무협약은 구립서초유스센터 8층 청소년 전용공간에서 진행됐으며 각 기관 및 청운위 소개, 청소년활동 정보공유, 교류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순으로 진행됐다.

3개 청소년기관의 청운위는 교류 및 업무협약을 계기로 청소년 간의 교류 및 연계활동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청소년들이 자기주도형 활동을 활성화하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양주도시공사 신동민 사장은 앞으로도 타지역 청운위간의 다양한 청소년활동 기회를 확대해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이 활발하게 이뤄지도록 지원하겠다.” 말했.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관련사항은 사업담당자(031-560-1536)에게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