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홍성소방서]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홍북면 의용소방대 종합 우승, 2위 갈산면 의용소방대, 3위 홍성읍 의용소방대
뉴스일자: 2022-09-21

충남 홍성소방서(서장; 김경철)는 지난 20일 홍주문화체육센터에서 의용소방대 역량강화와 대원 화합도모를 위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및 한마음 화합행사를 개최했다.

홍성소방서와 홍성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내빈 및 홍성군 각 읍·면 의용소방대원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소 군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의용소방대간 소통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평소 갈고 닦은 소방기술을 상호 교류해 상황대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총 3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 개회식에서는 유공자 표창과 내빈들의 축사 및 심폐소생술 시연 등으로 경연대회 및 화합행사의 막을 열었다.

이어 2부 소방기술경연대회에는 ·여 소방호스 끌기 수관연장 및 방수자세 개인장비 착용 및 릴레이 등 총 3개 종목에 대한 경기를 실시해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냈다.

마지막 3부에서는 향토 가수의 축하공연과 장기자랑,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한마음 화합행사로 끝을 맺었다.

김경철 소방서장은 군민의 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지역의 안전 지킴이로서 헌신하는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한층 더 재난 대응능력과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열띤 경기 끝에 종합우승에는 홍북면 의용소방대가 차지했으며, 2등은 갈산면 의용소방대, 3위는 홍성읍 의용소방대에서 각각 차지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