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한전엠씨에스주식회사’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체결
뉴스일자: 2022-10-24

구리시(시장; 백경현)24() 시청 3층 상황실에서 한전엠씨에스 주식회사(지점장; 문지수)와 복지사각지대를 신속히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검침 매니저들이 매월 전기사용량 검침 시 가정방문을 통해 전기 사용 중단, 전기요금 장기 체납 등 위기 상황이 의심되는 가구를 발견하면 구리시에 신속히 제보하고, 시는 발굴된 위기가구를 지원하기 위한 현장 조사를 시행하며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또는 민간자원 연계를 실시하는 것이다.

이번 협약으로 최근 불거진 수원 세모녀 사건 등 다양한 형태로 위기가구가 나타나고 있는 요즘, 주민생활과 밀착된 직종의 종사자와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사회인적안전망을 더욱 촘촘히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지수 한전엠씨에스 주식회사 지점장은 업무 특성상 주민 생활과 밀착한 업무를 하는데 이번 협약이 앞으로 구리시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를 발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에 협력해 주신 한전엠씨에스 주식회사에 감사드린다.”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안전망을 보다 촘촘하게 구축하고 맞춤형 복지를 활성화해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가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