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산마루초]26일부터 3일간 가을 축제 행사 운영

전교생과 함께 가을 하늘 아래 웃음꽃 피는 가을 축제 진행
뉴스일자: 2022-10-27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산마루초등학교(교장 전귀남)1026() ~ 1028() 3일동안 교내 전교생을 대상으로 가을 축제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전교 회장, 부회장 학생의 가을 축제와 할로윈 데이 공약을 실현하기위해 '아나바다 플리마켓', 가을놀이마당 및 버스킹 공연으로 구성됐으며, 학생자치회 구성원들이 주도적으로 준비하고 운영에 참여했다.

또 한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교사 및 학부모회의 지원 그리고 구리시 청소년수련관의 협조를 받아 행사장을 마련했으며 학생들은 아나바다 플리마켓과 놀이마당이 준비된 가을 행사에 참여하며 함께하는 즐거움을 배움과 동시에 환경과 경제 관념에 대해 배웠다.

첫째 날 아나바다 플리마켓에서는 점심시간 및 수업 시간과 연계하여며다양한 부스에서 학생자치회 제작 쿠폰 및 현금을 활용해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 모든 수익금은 바자회가 끝난 후 학생자치회 회의를 통해 기부할 예정이다.

둘째 날 놀이마당에서는 특별히 4학년 선배들이 1학년 후배 약 150명을 위해 놀이 부스를 준비했다. 신발 던지기, 투호 놀이, 솔방울 던지기와 같은 전통 놀이와 함께 비누방울 놀이, 해적 룰렛 놀이 등 1학년 후배들의 웃음꽃을 피울 수 있는 즐거운 놀이를 준비하고 선배와 후배의 돈독한 우정을 쌓을 수 있었다.

셋째 날에는 버스킹 팀의 공연으로 마지막 축제 날을 장식했다. 버스킹 희망자 10팀은 체육관에서 준비한 공연을 멋지게 연주해주었고 관람객인 학생들과 교사들은 신나는 축제를 즐길 수 있었다.

산마루초 전귀남 교장은 학생자치회 공약 이행으로 민주적 시민의식이 함양되고 신뢰의 문화가 정착되길 바라며, 학생 학부모 지자체 등 마을이 함께하는 축제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