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2023년 드론 조종자 안전교육 실시

뉴스일자: 2023-05-23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총 3회에 걸쳐 남양주체육문화센터 내 교육장에서 드론 보유부서 및 공공분야 드론 도입 희망 부서의 공무원 41명을 대상으로 드론 조종자 안전교육을 실시했.

이번 드론 조종자 안전교육은 앞서 사전교육을 통해 교육생 전원이 초경량 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드론) 4종 수료증을 취득해 공공행정용으로 주로 활용되는 2미만 드론 기체의 운용이 가능하게 됨에 따라 공공행정용 드론의 비행 안정성 확보와 체계적인 기체 관리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드론 전문 교육 기관에 위탁해 진행됐으며, 비행 및 항공촬영 승인 절차, 기초비행술, 드론 항공 촬영기법, 기체 관리와 드론 안전사고 예방에 관한 내용 등 드론 운용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 교육과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실습 교육이 함께 이뤄졌다.

남양주시 문만수 토지정보과장은 향후 공공행정에서 드론 활용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안전교육을 철저히 해 드론 활용에 대한 전문성 및 안정성을 확보하고, 드론 경진 대회 등을 통해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드론 활용을 촉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