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치매 돌봄 가족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야외 탐방 나들이 실시

“치매 가족 20명 참여, 우울감 및 스트레스 해소 힐링 프로그램 진행”
뉴스일자: 2023-05-25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5일 치매환자와 가족이 함께하는 야외 탐방 나들이 추진했다.

시는 치매 가족이 특성상 거주지 외 활동 반경이 작아 일상생활의 답답함과 고립감을 느낄 수 있기에, 치매 어르신과 가족 20명과 함께 실학 박물관(경기 남양주) 탐방과 구리한강시민공원을 산책했다.

이번 야외 프로그램의 목적은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집 밖 환경에 적응력을 높이고 사회성 기능향상과 우울감 및 고립감을 해소하는 등 정서적 안정에 기여하기위해 진행됐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치매 환자를 돌보는 가족들의 애환이 이번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조금이나마 해소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치매 가족의 부담감과 고단함을 덜어주는 좋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조기검진, 치료관리비지원, 배회예방사업, 조호물품지원사업, 치매예방교육, 사례관리, 쉼터프로그램, 가족지원사업, 공공후견사업, 치매파트너 양성,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사업, 치매안심마을운영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치매안심센터 운영팀(031-550-8818)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