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찰청]충남녹색어머니 연합회 간담회 개최

23년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자 0명 도전
뉴스일자: 2023-05-25

충남경찰청(청장: 유재성)은 5. 25일 충남 13개 지역 녹색어머니 회장단이 참석한 가운데 연합회 신임회장 등 임원진 위촉식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찰은 이날 회장단 자체회의를 통해 연합회 신임회장으로 선출된 이은영 회장 등 임원진 6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이어진 간담회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토론을 함께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녹색어머니회원들은 어린이들의 등·하굣길 안전을 위한 캠페인, 교통안전교육 등 각 지역마다 특색있는 봉사활동을 언급하며, 각종 지역 행사시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홍보와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다짐했다.

유재성 충남경찰청장은 녹색어머니 회원들의 실질적인 봉사활동으로 어린이교통사고 및 사망자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며 고마움을 표한 뒤 “앞으로도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당부했다.

한편, 충남지역 어린이보호구역 내 어린이 교통사망사고는 ’20~235.25. 현재까지 3년 연속 0명이며, ’22년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사고는 전년 대비 6(33.3%) 감소했다.

현재 77개 초등학교 21,340명의 녹색어머니 회원이 어린이보호구역 내 등하굣길 보행지도 등 교통안전활동을 하고 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