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경찰서]청년안전연합대 발대식 개최

동구 4개 대학의 범죄예방을 위한 한걸음,
뉴스일자: 2023-09-16

전 동부경찰서(서장; 안찬수)9. 15() 오전, 경찰서 3층 소통홀에서 경찰서장, 대전대 경찰학과장, 대전보건대 경찰과학수사과·특전의무부사관과 학과장, 우송대학교 응급구조학과장, 우송정보대학 운동재활학과 교수와 대학생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구 청년안전연합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기존 운영되었던 대학별 청년안전지킴이(캠퍼스폴리스)통합하는 동구 대학 청년안전연합대를 발대하여 대학 간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대학가를 넘어 동구 전체의 안전을 위한 협력적 범죄예방 시스템 운영과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목표로 추진됐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기존 발대 된 대전대학교 경찰학과 20, 대전보건대학교 경찰과학수사과 10·특전의무부사관과 10, 우송대학교 응급구조학과 36, 우송정보대학 스포츠경호전공 10, 운동재활전공 10, 4개 대학 107명이 참여해 동구 대학이 연합으로 동구 치안을 위해 하나 되는 모습을 보였다.

청년안전연합대는 일상에서 느끼는 지역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대전동부경찰서와 범죄예방 대책에 대해 논의하는 대학 공동체 치안협의체활동과 동부경찰서와 안전 합동순찰, 합동 치안 플로깅(쓰레기를 주우며 순찰하는 활동),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환경개선 필요장소를 발굴하는 우리동네 환경제언가활동 등 다양하고 광역적인 범죄예방 활동을 하게 된다.

안찬수 경찰서장은 청년안전연합대는 동구 4개 대학이 협력해 동구 전역에서의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가는 의미 있는 과정이 될 것이다. 동구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연합 활동을 추진하고 적극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