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동부상공회의소]23년도 경기북부기우회 4분기 정례회 개최

김동연 경기도지사 “경기북부권의 균형발전으로 대한민국 성장 이끌 것”
뉴스일자: 2023-11-20

북부기우회 3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1120일(월) 남양주시 진접읍 소재 더늘놈웨딩홀에서 “23년도 4분기 경기북부기우회 정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례회는 3조 대표간사를 맡고 있는 경기동부상공회의소 문한경 회장의 주관으로 개최됐다.

정례회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주광덕 남양주시장, 서태원 가평군수, 강수현 양주시장, 김한정 국회의원(남양주을)을 비롯해 박정, 김민철, 오영환, 홍정민 국회의원과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와 경기북부 10개 시군 부시장 및 부군수, 지역 상공회의소 회장, 기관단체장, 기업체 대표 등 내빈 및 회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사진: 주광덕 남양주시장)

주광덕 남양주 시장은 "남양주를 방문해 주신 경기도지사님과 국회의원님, 그리고 기우회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경기북부는 수도권임에도 지방보다 못하다는 주민들의 불편이 많은 것 같다. 제대로 발전하려면 10개 지자체가 서로 각자의 이해관계에 너무 몰입할 것이 아니라 서로 협력하고 힘을 합쳐야 한다"3조 대표로써 인사말을 했다.

(사진: 김동연 경기도지사)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경기도는 지금..’이라는 주제로 직접 경기북부권의 열악한 환경을 직접 브리핑하며, "경기북부에도 꿈이 있다. 균형발전, 삶의 질 향상, 생태와 평화, 일자리창출, 대한민국 성장의 새로운 동력으로 이끌겠다는 꿈이다"고 말했다.

또한 경기북부특별자치도는 비전과 전략수립, 주민의견 수렴, 도의회 의결까지 다 거치고 마지막 단계로 주민투표만 남아 있다면서 “12월 중순까지만 결론 난다면 2월 안에 주민투표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함께 힘을 보태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문한경 경기동부상의 회장)

이날 행사를 주관한 경기동부상공회의소 문한경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많은 기업들이 제조유통서비스업을 영위하면서 고용창출은 물론, 지역사회에 공헌활동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기업활동에 제약이 되는 각종 규제와 심각한 인력난, 52시간 노동시간 문제,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등 기업을 경영하기에 부담이 되는 많은 부분들이 해가 갈수록 늘어만 가고 있다. 면서

노동정책의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 세우는 일도 꼭 해결해야 할 일이다”라며 경기도와 지자체에서 많은 관심과 적극 행정을 요청했다.

북부기우회는 5년만에 올해부터 재개된 바 있으며, 분기별로 경기북부지역 상공회의소가 주관. 개최하고 있다.

기우회는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 시장군수, 의회의장, 기관단체장, 기업체 대표 등 20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경기북부의 발전을 위해 함께 소통하며 교류협력 차원에서 운영되고 있다.

한편 이날 정례회에서는 명제태 자야 대표이사, 건국글로벌 곽경국 대표이사가 지역발전의 공을 인정받아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 좌측부터 명제태 대표. 김동연 지사. 곽경국 대표)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licetime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